2021/09 3

Codeforces Round #742

총평 매우 전형적인 div2 라운드라고 할 수 있다. 대회 후기 더보기 8378점. 복붙충 제외 4등. 오늘은 좀 괜찮게 친 거 같다. A를 0분 59초째에 내서 페널티 안 먹기에 성공했다. B는 A만큼 빨리 풀지는 못 했지만 그래도 적당히 잘 풀었다. C를 딱 열었는데 모르겠어서 일단 D로 넘어갔다. 다행히도 D는 바로 알겠어서 짰다. 그 다음에 E를 봤는데 E도 바로 알겠어서 짰다 (??) 다행히도 이번에 C를 봤을 때는 풀이가 떠올라서 짰다. F가 남았는데, 대충의 관찰은 금방 되었으나 뭔가 한 부분에서 막혔다. (주변 4칸이 다 .인 X를 어떻게 처리할지) 그러다가 이상한 가정을 하나 한 풀이를 냈는데 틀리길래 "아 이거 아닌가..." 했다. 그런데 한 5분쯤 후에 내가 그 코드를 잘못 짰다는 걸..

Codeforces Round #741

총평 무난무난한 Div2. 근데 내 실력은 다사다난한듯.. 대회 후기 더보기 6058점. 위에 복붙충 2명 빼면 30등. C만 제대로 했으면 한 500점은 더 받았겠다 ㅋㅋ; A는 A였다. B가 생각보다 어려워서 당황했다. 구현을 이상하게 해서 푸는 데 좀 걸림. C를 보고 나서 풀이는 금방 나왔는데.. 왠지 모르게 계~~속 틀렸다. 중간에 틀린 거 몇 개 찾아서 고쳤는데도 계속 틀리길래 망했다 하고 일단 D로 도망갔다. D가 easy/hard로 나뉘어 있었는데, easy는 대충 하면 돼서 대충 짜서 냈다. 그런데 hard는 대충 하면 안 돼서 생각보다 한참 걸렸다. C를 못 푼 상태라서 마음이 급해서 더 오래 걸린 거 같다. 막상 짜고 보니 코드는 또 별로 안 길었다. E를 봤는데 얘는 또 풀이가 바로..

Codeforces Deltix Round, Summer 2021

총평 무난한 퀄리티의 Div1 + Div2 대회. 근데 내 코드 왜 맞지 ㅋㅋ; 대회 후기 더보기 7647점. Official 기준 64등에 해당한다. 레이팅 +30 정도의 퍼포먼스. (대회 63등 한 사람이 원래 지금 내 레이팅이랑 똑같았는데 30점 올랐다) A는 쉬워서 바로 짜서 내고, B는 약간 시간이 걸렸지만 역시 전형적인 문제라서 금방 풀었다. C를 봤는데 대충의 풀이는 빨리 나왔지만 Off-by-one을 신경쓰는 것이 상당히 거슬리는 문제였다. 이런 거 잘 못하는데.. 다행히도 예제가 3개나 있길래 여기저기 1을 더하고 빼고 해 보다가 예제 3개가 다 맞는 조합을 찾아서 냈더니 맞았다. 이 무슨.. D에 인터랙티브가 있길래 뭔가 했는데, 걍 노잼문제였다. (a & b) + (a | b) = a..